연변무역협회(최한)에서는 차세대무역인들의 성장에 초석을 다져주기 위해 지난 10월 31일 한차례의 기업탐방을 조직했다. 이번 탐방에는 지난 15기창업무역스쿨 수료생들도 참석, 더 값진 탐방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날 연변무역협회 회장단 일행은 차세대 수료생 39명과 함께 길림성 <허흑오리유한회사 (许黑鸭 )>
를 둘러보고 성공한 기업의 기업문화와 창업스토리, 회사 성장과정 및 현황에 대해 알아봤다.
신제품 시식... 포장과 맛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았다
국내외에 200여개의 체인점을 두고 있는 허흑오리유한회사(대표 허운교)는 4000평방메터에 달하는 공장을 새로 건설하고 생산라인을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판매망을 구축하여 매출 1억을 돌파할 목표를 세우고 있다. 회사는 타민족이 즐겨먹는 음식을 우리의 입맛에 맛게 새로운 맛으로 탄생해 승부수를 던졌다. 즉 시장흐름을 파악하고 포장, 맛, 판로에 이르기까지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면서 승승장구하는 회사이다.
연변O2O상업무역유한회사(대표 김미옥)의 전신은 JK과학기술유한회사이다.산하에는 연변JK미디어유한회사,연변JK상업무역유한회사,연변JK공급련관리유한회사,연변JK음식관리유한회사 등 여러개 회사를 두고 있으며 관광, 음식,오락,운수,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완벽한 시스템을 갖고 있어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도 즐겨찾는 곳이다.
일행은 <许黑鸭>에서 생산라인을 둘러보는 한편 새로 개발한 신제품을 시식하기도 했고 허운교 사장으로부터 창업담을 듣기도 했다. 연변O2O상업무역유한회사에서는 JK 화장품매장,식품매장,물류창고를 둘러본후 김미옥 대표로부터 기업소개와 창업스토리를 듣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차세대무역스쿨 15기 수료생인 석홍원 회원은 "옥타에서 기업탐방이라는 좋은 기회에 연변 우수한 기업들의 공장을 돌아보고 시야도 넓히고 기업이 어떤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는지도 알게 되여 현재,미래의 사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같고 더한층 성장을 이룰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였습니다. 허운교사장님의 초창기사업파트너와 현재까지도 사업을 같이 해나갈수 있는 비결은 저한테 큰 가르침이 되였고 김미옥사장님의 물류사업은 물류단가를 줄일수 있다는걸 알게 되여 좋은 정보를 얻었습니다."며 기업탐방을 조직해준 연변무역협회에 고마움을 전했다.
창고형식의 독특한 식품, 화장품 매장
연변무역협회 최한 회장은 "기업탐방을 통해 회원사의 발전사를 엿볼 수 있으며 창업스토리를 통해 성공한 기업의 경영리념, 경영문화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었고 차세대들이 좀 더 쉽게 좀더 빨리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게 하기 위한데 있다"고 말했다.
글 문야. 김미선/사진 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0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