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무역인혀회 2019년 2차 정기총회
연변무역협회(회장 남룡수)에서는 6월 28일, 연길 한성호텔에서 2019년 제2차 정기총회를 개최, 올 상반기총화를 통해 연변무역인들이 세계무대에서 동반성장을 꾀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모색해냈다.
김일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정기총회에는 많은 무역인들이 대거 참석해 현황분석, 협회의 응집력 강화, 력량강화, 비전 제시 등 여러가지 주제로 행사의 의미를 부각시켰다.
남룡수 회장은 “협회는 글로벌 경제단체로서 올 상반기 여러가지 의미 있는 활동을 개최하여 협회의 기능과 역할을 착실히 해왔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제 나머지 하반기에도 각종 비전이 있는 행사와 활동으로 협회와 회원사의 발전을 다그칠 것이다.”고 말했다.
리철중 리사장은 “협회의 발전에는 항상 정력과 심혈을 함께 기울여온 임원진과 회원들이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협회는 향후에도 드팀없이 회원사 우선 발전전략으로 협회의 발전을 이끌어낼 것이다.”고 표했다.
신입회원들과 함께
연변무역협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신입회원 인준식과 함께 김경란차세대 부위원장으로부터 연변상무유한회사 지사화사업 추진상황 및 향후타산에 관한 설명을 경청하고 전세화,최금룡 리사의 해외견학 소감발표 및 연변군래건강정보자문유한회사 고춘선 사장의 기업경영노하우에 대해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상반기 연변무역협회에서는 어떤 일들을 했나?
상반기 연변(연길)무역협회는 자선활동,주심양미국,한국총령사관을 방문하고 통화에서 개최된 중국회장단 발전위원회의에 참석하였고 제1차 정기총회 및 3.8국제녀성의 날 경축행사를 조직하였다. 또한 “월드옥타 제21차세계대표자대회"에 참석, 대회에서 연변(연길)무역협회는 월드옥타 본부로부터 월드옥타 우수지회상을 수상하였다.
외국기업 견학 한장면(자료사진)
세계대표자대회기간 협회방문단은 한국 강원도 원주 뉴랜드화장품,의료기기단지 등 기업과 기관을 탐방하고 강원도 테크노파크와 MOU를 체결하였다.그리고 대회가 끝난후에는 충주에서 한국신지식인협회 워크숍에 참가해 신지식인협회와의 교류를 심화하였다.
이와 함께 협회는 지난 4월 연길에서 글로벌교류와 협력을 추동하기 위해 미국로스안젤스한인회와 MOU를 체결하고 향후 발전을 모색하였다.
하반기 협회의 새로운 비전을 위한 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째, 연변경제인들을 위한 경제세미나를 개최하고 월드옥타 본부 하용화회장의 연길방문을 영접하게 되고 키르기스스탄 유럽경제인대회에 참가하고 길림에서 개최하게 되는 “월드옥타 동북지역차세대창업무역스쿨”에 차세대 수강생들을 파견하게 된다.
둘째, 조선라진상품박람회에 참가하며 돌아오는 10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게 되는 “월드옥타 세계경제인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9월에는 조선칠보산관광,본부 차세대 글로벌창업무역스쿨에 차세대 대표를 파견한다.
셋째, 추계경제세미나를 조직하고 고아원 방문 등 여러가지 자선활동을 조직할 것이며 국외 기업탐방은 물론 현지 기업탐방을 통해 회원사에 대한 료해, 회원사제품에 대한 료해를 깊이하여 연변의 우리 기업, 우리 제품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조글로미디어 문야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