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나의카테고리 : 고구려
이성계가 몽골족인지 여진족 인지 , 한족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으나 , 확실한건 동북면 사람 이었다. 고려의 영토는 어디까지나 강동6주 까지 였고 동북면을 개척한건 공민왕 시절 이었다. "이성계가 고려인이다" 논리 로 보자니 18세 이안사 시절 산성별감이 전주로 부임하여 의주지사宜州知事 로 있던 이안사 에게 관기官妓를 요구하였으나 이안사가 거절하자 사병으로 이안사를 공격할려하자 이안사는 혈족과 외족 170여호를 이끌고 고려를 떠나 동북면으로 이주하여 원나라 다루가치 가 되었다는 것이다. 근데 원나라 시절 당시 어느정도 고려인 들이 몽골관직 받고 천호자리에 앉은 사람들이 있지만 그자들은 그냥 봐도 고려인 후손 인줄 알지만 이성계는 아니였다. 그 이유는 귀화한 사람들은 성씨를 안바꿨기 때문이다. 이성계가 정말 고려인 후손 이라면 성씨는 안바꿨을 것이다.
태종 26권, 13년(1413 계사 / 명 영락(永樂) 11년) 8월 6일(임자) 4번째기사
- 동북면 천호 등이 민호를 사사로이 사역하는 것을 없애다
동북면에 와서 사는 향화인(向化人) 가운데 천호(千戶) 김고시첩목아(金高時帖木兒)의 관하인 이구대(李求大)와 최야오내(崔也吾乃)의 관하인 김양용(金良龍) 등 7인이 고하기를,
- 고려인 가운데 원나라 천호 관직 받고 귀화한 사람들 보면 성씨는 안바꿨다. 참고로 고려사 보다 보면 어느정도 등장한다.
김씨 - 김고시첩목아(金高時帖木兒)
이씨 - 이구대(李求大)
최씨 - 최야오내(崔也吾乃)
기씨 - 기샤인테무르
이씨 - 이오로첨목아
최씨 - 최첩목아(崔帖木兒)
박씨 - 박불화(朴不花)
여진족 가운데 천호 받은 사람들 보면
여진(女眞) 금패천호(金牌千戶) 아라부카[阿羅不花]
천호 관직 대를 이은 투란테무르
투란테무르 는 고려로 귀화해 이두란 이 되었다
22세 이성계 는 아가바토르
21세 이자춘 은 우르스부카 [吾魯思不花]
20세 이춘 孛顔帖木兒(패안첩목아)
* 추정하건대 이성계는 몽골세력의 지배를 받는 여진오랑캐와 한족의 혼혈혈통으로 고려에 귀화한 외국인임이 틀림없다.
[출처] 이성계 가 정말 고려인 인가|작성자 iece12345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