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 세계문화유산 등재 18주년을 기념하여 수원시와 경기도의회에서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금석문화연구회(회장 이한산)에서 주관하는 2015년 국제화홍시서화대전이 수원시에서 개막되었다.
우리 연변의 서예가들과 학생들은 이번 대회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소학조 서예부문 금상은 중앙소학교 5학년 리아름학생이 찾이하였다.
은상은 중앙소학교 김혜진(5학년), 조혜경(5학년), 공원소학교 최건우(5학년), 원려정(5학년)학생이 수상하였고,
동상은 신흥소학교 강지연(2학년), 김혜영(4학년) 중앙소학교 림윤정(1학년) 박연정(3학년) 송의경(4학년) 연신소학교 유준석(3학년)학생이 수상하였다.
중학조 은상에는 연길시제10중학교 2학년 서나영, 동상은 정혜영학생이 수상하였다.
경필부문에서는 중앙소학교 4학년 박용혜학생이 은상을, 공원소학교 3학년 윤가영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밖에 특선에는 박서연 박지은 김현흔 김미령학생이 입상하였고, 입선에는 김지현 유금주 김기영 리지윤 박서경 김하형 박은영 허유진 리지영 등이 입상하였다.
이밖에 일반부에서는 王立新,崔忠文,徐权,徐永根,金华 등 9명이 초대작가로 선정되었고, 서휘가 은상, 방정유가 동상을 수상하였으며, 심혜령, 최신자가 특선, 김철복, 백려화, 배정순, 최란춘 등이 입선하였다.
이번 대회작품은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기문화의 전당에서 전시하며 11월 1일에 시상식을 거행한다. 주최측에서는 동상 이상 수상작품에 대해 작품집에 수록하며, 모든 수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리아름학생은 지난 8월 항일전쟁승리 70주년을 기념하여 중국조선족소년보사와 연변문자예술협회에서 주최한 에서 초고상인 을 수상하여 한국에 무료로 초대되었으며, 10월에 개최된 에서 대상을,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서예학습 문의: 131-7915-9355)
(이하는 수상작품 일부).
이하는 일반부 성인 작품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