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중국 SNS 웨이보를 달군 이슈 중 한류 컨텐츠가 상위권을 차지해 눈길을 끈다.
15일 '2013 웨이보의 밤' 시상식을 앞두고 온라인에서는 2013년 웨이보에서 화제가 된 컨텐츠를 두고 '2013 웨이보의 밤 열도방' 네티즌 투표가 진행됐다.
시상식에 앞서 마무리된 투표 최종 결과 1위는 MBC '일밤-아빠 어디 가'의 중국판인 후난TV '아빠 어디 가'가 400만 표 이상을 얻어 1위에 등극했다. 이어 지난 한 해 한국은 물론 중국까지 뜨겁게 달군 아이돌 그룹 엑소가 342만여 표로 2위를 차지했다. MBC '일밤-나는 가수다'의 포맷을 수출해 제작된 후난TV '나는 가수다'가 180만여 표로 5위에 오르며 5위 안에 무려 3개가 한류 관련 이슈다.
웨이보 측은 후난TV '아빠 어디 가'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예능 프로그램이 사회 전체에 영향을 준 컨텐츠로 설명했다. 2위 엑소는 95만장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한류 3.0세대를 이끌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 시나닷컴 SNS 웨이보에서 개최하는 '2013 웨이보의 밤'은 6일 오후 6시(현지시간)부터 베이징에서 열린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 해 동안 웨이보를 달군 스타 및 화제의 인물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TV리포트=박설이 기자]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