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개봉 1일 박스오피스 500억원, 중국 영화 '아부시약신'
조글로미디어(ZOGLO) 2018년7월19일 12시05분    조회:1271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현실을 파고드는 내용이 생각할거리를 주고, 연출과 연기 모두 흠잡을 데 없는 중국의 명작

  
7월 6일, 중국 영화 아부시약신(我不是药神)은 개봉 하루 만에 박스오피스 3억 위안(약 500억 원) 돌파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정확히 개봉 후 20시간 29분이 걸렸다. 중국 영화 역대 흥행 1위 전랑2(战狼2)의 개봉 1일 기록(1억 200만 위안)과 비교해봐도 매우 경이로운 수치다. 현지 매체들은 아부시약신이 흥행요소와 작품성을 모두 갖춘 작품이라며 호평을 쏟아냈다. 

실화 바탕으로 만든 리얼리즘 영화
흥행요소와 작품성 갖춘 명작 평가

 


아부시약신 포스터 [사진 바이두바이커]

  
원무예(文牧野) 감독의 첫영화 아부시약신은 사회 현실을 파고드는 리얼리즘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평론가들의 기대를 모았었다.   
  
실제 베일을 벗은 아부시약신은 며칠 만에 중국 영화계에 이정표적 기록을 세웠다. 초단기간 1억 위안 돌파, 개봉 하루 만에 3억 위안 돌파라는 흥행기록에 더해, 작품에 대한 호평까지 줄을 잇고 있다. 중국 리뷰 사이트 더우반(豆瓣) 평점 9점을 기록했고, 웨이보와 위챗 등 SNS에는 이 작품에 ‘반했다’는 리뷰가 이어졌다. 
7월 7일 현재 아부시약신 평점이 9.0점을 기록 중이다. [사진 더우반 홈페이지 캡쳐]

7월 7일 현재 아부시약신 평점이 9.0점을 기록 중이다. [사진 더우반 홈페이지 캡쳐]

  
아부시약신은 실제 있었던 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다. 인도를 오가며 가짜 백혈병 치료제를 사고파는 상인 청융(程勇)의 이야기를 그린다. 돈에 눈이 멀었던 장사꾼이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의인'으로 변해가는 성장스토리. 
  
현지 매체 21스지징지바오다오(21世纪经济报道)는 “아부시약신은 과하지 않은 적정수준의 정도를 지킨 작품”이라며, “영웅스토리의 함정에 빠지기 쉬웠고, 흥행을 위해 인도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과도하게 집어넣거나 코미디 설정을 억지스럽게 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아부시약신은 이 모든 극단적인 상황을 피해갔다”고 평했다. 
[사진 바이두바이커]

[사진 바이두바이커]

  
덕분에 작품의 서사가 원만하게 흘러가고, 캐릭터 설정도 설득력이 있다는 분석이다. 영화 속 주인공 청융은 잔혹한 현실 앞 실의에 빠진 중년 남성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비싼 가격 때문에 약을 사먹을 수 없는 백혈병 환자들은 인도에서 생산하는 '짝퉁이지만 효과는 있는' 백혈병 치료제에 눈독을 들인다. 바로 이 가짜약의 독점 대리 판매권이라는 솔깃한 유혹에 이끌려 청융은 인도로 향한다. 그러나 약을 필요로하는 많은 환자들을 접한 뒤, 청융이 약을 파는 목적은 근본적으로 달라진다. 
[사진 바이두바이커]

[사진 바이두바이커]

  
영화의 흥행에 청융의 모델이 된 실제 사건 주인공 루융(陆勇)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5년 텅쉰신원(腾讯新闻)의 뉴스 영상에 따르면, 루융은 2002년 백혈병 진단을 받았지만, 치료약이 너무 비쌌다. 2004년 치료방법을 찾다가 정품 치료제 보다 수십배 저렴한 인도 ‘짝퉁약’의 존재를 알게 됐다. 환자 친구들을 도와 짝퉁약을 구입하던 그는 가짜약 판매 혐의로 경찰에 연행된다. 
  
호평 세례에도 불구하고 옥의 티는 있다. 중국 21스지징지바오다오는 “아부시약신은 영화로 뉴스를 충실하게 전달하는 느낌”이라며, “스크린에서 표현 가능한 화면이 나오지 않은 것이 아쉽다”고 평했다. 
[사진 cinema.com.cn]

[사진 cinema.com.cn]

  
영화 아부시약신이 보여준 높은 흥행수입과 평점 기록은 여름 성수기를 맞이한 중국 극장가에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지난 2년 간 다소 침체됐던 중국 영화 시장이 올해를 기점으로 다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도 기대감을 부추기고 있다.   
  
7월 3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올해 상반기 중국의 박스오피스 흥행기록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중국 국가전영국(国家电影局) 자료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중국 박스오피스는 320억 3100만 위안을 기록했다. 이는 2017년 동기 대비 약 18% 증가한 수치다. 이 가운데 중국산 영화가 60%(190억 위안)를 차지한 것도 고무적이다. 상반기 박스오피스 1~10위 명단에서도 중국 영화가 총 6자리를 차지했다. 

[출처: 중앙일보] 개봉 1일 박스오피스 500억원, 중국 영화 '아부시약신'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64
  •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愛奇藝)에서 방영 중인 사극 '연희공략'(延禧攻略)이 웹드라마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청나라를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궁녀로 입궁한 한 여인의 일생을 다룬 드라마로, 중국판 '여인천하'라고 할 수 있다. 궁중 여인들의 치열한...
  • 2018-08-22
  • [OSEN=강서정 기자] ‘빅 포레스트’가 한 편의 로드 무비 같은 메인 포스터 2종을 공개해 기대감에 불을 지폈다.   오는 9월 7일 첫 방송되는 tvN 불금시리즈 ‘빅 포레스트’(연출 박수원, 극본 곽경윤 김현희 안용진, 각색 배세영) 측은 17일, 저마다의 이유로 대림동에서의 삶을 택한 신동엽...
  • 2018-08-17
  • 배우 장소연이 tvN 불금시리즈 의 채옥 역으로 이미지 변신에 나선다. 14일 소속사에 따르면 장소연이 특별출연을 확정 지은 는 서울 대림동을 배경으로 폭망한 연예인 신동엽(신동엽 분)과 짠내 폭발 사채업자 정상훈(정상훈 분), 조선족 싱글맘 임청아(최희서 분)가 좌충우돌하며 펼쳐내는 블랙코미디로 의 박수원 PD와 ...
  • 2018-08-15
  •     7월 30일 오후 4시를 기준으로 심등,송운화 등이 출연한 코미디영화 《서홍시갑부》가 개봉한지 4일 만에 흥행수입 10억원을 돌파했다. 통계에 따르면 이 영화는 개봉 첫날인 금요일에 2억 2600만원의 흥행수입을 기록했고 주말 후 이 규모는 9억원에 이르면서 주중 및 주말 별 흥행수입 1위를 차지한 것으로...
  • 2018-08-03
  •   장북해의 무협소설 《협은(侠隐)》을 각색한 《히든맨(邪不压正)》은 강문 감독의 6번째 작품으로 그의 ‘민국 3부곡’ 마지막 작품이다. 7월 13일에 개봉한 이 영화는 대형 영화와의 경쟁 속에서 묵묵히 자신만의 령역을 구축하고 있다. 1937년 ‘7.7사변’폭발 전, 미국에서 특공훈련을...
  • 2018-07-30
  •    제4회 성룡국제액션영화위크가 18일 개막했다. 개막식 콘서트에는 주화건(周華健), 손남(孫楠) 등 성룡과 친분이 두터운 실력파 가수들과 정이건(鄭伊健), 진소춘(陳小春) 등 배우들, 신인 아이돌그룹 NEXT 등 연예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2015년부터 연속 3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온 성룡국제액션영화위크...
  • 2018-07-20
  • 현실을 파고드는 내용이 생각할거리를 주고, 연출과 연기 모두 흠잡을 데 없는 중국의 명작    7월 6일, 중국 영화 아부시약신(我不是药神)은 개봉 하루 만에 박스오피스 3억 위안(약 500억 원) 돌파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정확히 개봉 후 20시간 29분이 걸렸다. 중국 영화 역대 흥행 1위 전랑2(战狼2)의 개...
  • 2018-07-19
  •      지난주 말 북아메리카 최대 애니메이션박람회인 아니메 엑스포2018이 미국 로스앤젤래스 회의전시센터에서 열렸다. 중국 장편애니메이션 "무모한 청춘(肆式青春, 일본명 시키오리오리)"이 전시센터 최대 상영홀에서 개봉했다.   "무모한 청춘"은 회몽애니메이션(繪夢動畫)설립자인 이호릉(李豪凌)과 감독 역...
  • 2018-07-19
  • [영화 리뷰] 박화영   탁월하진 않지만 좀처럼 잊기 힘들다. 19일 개봉하는 영화 '박화영'(감독 이환)은 암전 속 스크린을 보며 탁한 현실을 두 시간쯤 잊고 싶은 이에겐 권하기 어려운 영화다. 날 것의 욕설이 넘쳐나는 데다 깨진 발톱이 쓸리듯 괴롭고 불편한 장면이 쉴 새 없이 이어지기 때문이다. 어떤 장...
  • 2018-07-18
  • 구한말 배경 드라마에서 현대 제품 간접광고 방영 시기 맞춰 관련 상품 내놓는 방식 접목 누리꾼들 사이에서 극중 PPL 찾기 놀이처럼  [CBS노컷뉴스 이진욱 기자] (사진='미스터 션샤인' 3회 방송 화면 갈무리)지난 14일 밤 방송된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초반에는 극의 흐...
  • 2018-07-15
‹처음  이전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