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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인터넷 발전의 물결 속에서 다양한 APP플랫폼이 우후죽순처럼 등장하여 사람들의 생활을 풍부히 하고 편리하게 했다. 그러나 플랫폼 규모의 확대와 사용자 수의 급증에 따라 업체와 사용자간의 정보 비대칭문제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전국정협 제14기 3차 회의에서 전국정협 위원 김헌은 이 문제에 대한 심각한 통찰을 가지고APP플랫폼 업체와 소비자간의 공평하고 상호 신뢰하는 쌍방향 채점 메커니즘에 대한 제안을 제출한다.
김헌은 현재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단방향 채점 메커니즘이 어느 정도 소비자권익을 보호하지만 상가의 정당한 권익을 무형중에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 소비자들은 개인적인 감정, 오해, 심지어 악의적인 경쟁의 목적으로 임의로 낮은 점수의 평가를 부여하여 업체의 평판에 헤아릴 수 없는 손상을 입힌다. 심지어 채점메커니즘을 협박수단으로 사용하여 상인들에게 불합리한 요구를 제기하기도 한다. 김헌은 “이대로 계속 가면 업체와 소비자간의 신뢰가 크게 줄어들 뿐만 아니라 업체의 경영의욕을 심각하게 저하시켜 결국 전체 플랫폼의 건강한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김헌은 앱플랫폼업체와 소비자간의 쌍방향 채점 메커니즘을 구축할 것을 제안했다. 쌍방향 평가를 통해 소비자는 업체의 서비스 품질과 신용 상황을 전반적으로 료해할 수 있으며 동시에 업체는 소비자의 행동에 대해 합리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악의적인 악플과 부당한 요구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그는 또한 완벽한 항소메커니즘을 구축하여 공정성과 공평성을 보장하고 궁극적으로 플랫폼생태계의 선순환을 촉진할 것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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