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여러분 고마워요"…BTS·태연 '서울가요대상' 대상
조글로미디어(ZOGLO) 2020년1월31일 07시34분 조회:3159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가수 태연이 30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과 가수 태연이 '서울가요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과 태연은 30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 2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각각 앨범 부문과 음원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해 4월 발매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MAP OF THE SOUL : PERSONA )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방탄소년단은 이날 본상에 이어 앨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 불참해 영상으로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지난해 '불티 ', '사계' 등으로 음원차트를 석권한 태연은 본상에 이어 음원 부문 대상을 받았다. 드라마 '호텔델루나' OST '그대라는 시'를 불러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던 그는 OST 상까지 차지하며 3관왕에 올랐다.
태연은 수상 소감을 통해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항상 기다려주고 들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노래를 계속 할 수 있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엑소는 이날 최다관왕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오브세션'( Obsession )으로 인기를 끈 엑소는 본상, 한류 특별상, 인기상, QQ 뮤직 최고 인기 아티스트 상 등 4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받았다.
본상에는 방탄소년단, 태연, 엑소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트와이스, 청하, 폴킴, NCT 드림 등 12팀(명)이 이름을 올렸다. 신인상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XT ), 있지( ITZY ), 에이비식스( AB 6 IX )에게 돌아갔다.
심사위원 특별상은 지난해 TV 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을 통해 대세로 거듭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수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