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외국인의 무비자 개인 여행을 전면 허용
조글로미디어(ZOGLO) 2022년9월23일 11시48분 조회:196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여행 '개인 무비자'까지 풀렸다…항공·여행업계 예약 급증
항공사 日 노선 확대 본격화…업계 "제2 호황기" 예상
일본 도쿄의 여행자들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차민지 기자 = 일본이 다음 달 11 일부터 하루 입국자 5만명 상한선을 폐지하고 외국인의 무비자 개인 여행을 전면 허용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일본여행 예약이 급증할 전망이다.
일본은 그동안 입국 전 코로나 19 검사 의무 완화와 가이드 없는 패키지여행 허용으로 대부분의 여행 규제를 완화했으나 여행사를 통해 단체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 조치는 유지해왔다.
대다수 여행사가 예약 시점 기준 한 달 후 출발 상품을 파는 이유도 그래서다. 비자를 내려면 최소 2주가 걸리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일본 정부가 자유여행을 허용한 뒤 치솟았던 여행 수요가 이번 무비자 여행 허용으로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특히 개인 수요가 많은 일본 여행 특성상 여행사를 거치지 않고 항공사에서 직접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항공업계에서는 한국과 일본 정부가 이달부터 코로나 19 방역 조치를 완화하면서 항공권 예약자 수가 점차 늘고 있는 상황에서 무비자 여행 허용으로 증가세가 더욱 가팔라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일본 노선 10 월 예약자 수는 이달 20 일 기준 8월 말 대비 3배가량 증가했고, 예약률은 24 %포인트(p) 상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항공은 김포~하네다, 인천~나리타 등 4개 일본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이달 27 일 인천~나리타, 다음달 30 일 인천~오사카·후쿠오카 노선 운항을 재개하는 에어서울의 예약률은 이날 오전 급등했다. 전날 오전과 비교하면 이날 오전 예약자 수가 300 %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항공의 10 월 인천~나리타 노선의 예약률은 이달 5일 기준 40 %대였지만 이달 21 일 기준 50 % 중반으로 상승했다. 인천~삿포로 예약률도 50 % 중반에서 80 % 중반으로 올랐다.
일본 지자체들도 한국 여행객 방문 확대를 위해 주요 항공사에 노선 확대를 요청한 상태다. 이에 국내 항공사들의 일본 노선 확대도 본격화될 전망이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비자 때문에 일본으로 향하는 개인 여행객이 많지 않았다"며 "입국 제한이 코로나 19 사태 이전으로 돌아가는 만큼 운항 규모도 조만간 이전 수준을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설경 참좋은여행 일본팀 차장은 "일본 여행은 불매운동으로 코로나 19 팬데믹보다 7개월 앞서 중단됐던 만큼 억눌린 여행 수요가 있다"며 "이번 비자 면제 조처로 모든 장애물이 제거돼 제2의 일본 여행 호황기를 맞이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참좋은여행은 비자 면제 가능성이 언론을 통해 전해진 14 일 이후 기대감이 반영되며 일본 여행 예약자가 일평균 500 명 선까지 올라왔다고 전했다. 2019 년 시작된 일본제품 불매운동 이전 수준이자 팬데믹 기간 대비 50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하나투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모두투어 역시 14~22 일 일본행 예약 건수가 직전 동기( 5~13 일) 대비 140 % 증가했다고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만큼 좌석 확보를 위해 항공사와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여행사도 상황이 비슷하다.
하나투어의 1~22 일 일평균 일본 여행 예약은 지난달 동기 대비 776.6 % 증가한 상태다.
노랑풍선은 1~20 일 2박 3일 오사카 패키지 상품의 예약률이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1천 200 % 폭증했다.
2박 3일 규슈 단풍여행 상품 예약률은 지난해 대비 600 %, 2박 3일 도쿄 패키지 상품 예약률은 지난해 대비 115 % 늘었다.
오늘부터 가이드 없는 일본 패키지여행 가능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동행 안내원(가이드)이 없는 패키지여행으로도 일본을 관광할 수 있게 된 7일 오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에 일본 항공편 승객을 위한 안내판이 세워져 있다. 2022.9.7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