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서 열차 탈선…"최소 4명 사망, 40명 부상"
조글로미디어(ZOGLO) 2013년12월2일 06시18분 조회:2565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1일(현지시간)미국 뉴욕시 브롱크스에서 열차가 탈선했다. (AP=연합뉴스)
(뉴욕=연합뉴스) 정규득 특파원 = 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시 브롱크스에서 열차가 탈선해 적어도 4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부상했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다.
뉴욕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20분께 뉴욕시 브롱크스 스투이텐 두이빌 열차역 인근의 필리세이드 애비뉴에서 메트로-노스 열차가 선로를 이탈했다.
뉴욕경찰 관계자는 CNN 기자에게 이 사고로 최소한 4명이 사망하고 40여명이 부상했다고 말했다.
뉴욕시 교통청은 객차 7량 가운데 5량이 두이빌 열차역 북쪽 90m의 급커브 구간을 통과하다 허드슨강 쪽으로 탈선했으나 다행히 물에 빠진 객차는 없다고 전했다.
이 사고로 허드슨선 쪽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고 현지 소식통들은 밝혔다.
승객인 프랭크 타툴리는 WA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사고 열차가 다소 과속하는 것 같았다면서 자력으로 객차에서 빠져나오다 머리와 목을 다쳤다고 말했다.
사고 열차는 맨해튼 한복판에 있는 그랜드 센트럴 스테이션으로 향하던 중이었다.
소방당국은 현재 130명의 구호요원이 현장에 급파돼 사고를 수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