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을 개설하며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심입관철 학습교양을 전개하는 것은 주제교양과 당규률학습교양 성과를 공고히 하고 심화하며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것을 종심으로 추진하는 중요한 조치이자 당과 군중, 간부와 군중의 관계를 밀접히 하고 당의 집정토대를 공고히 하는 필연적인 요구로서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유력한 보장이다.
학급교양이 질서 있고 효과적으로 전개되도록 추진하고 훌륭한 여론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본사는 오늘부터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꾸준히 시달’이라는 전문란을 개설하여 각 지역 각 부문 각 단위들에서 학습교양을 전개한 사업진전과 실제적 효과를 보여주려고 한다.
당중앙은2025년 전국량회 이후로부터 7월말까지 전당적으로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심입관철 학습교양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이를 고도로 중시하고 친히 학습교양주제를 계획하고 확정했으며 중요연설을 발표하고 중요한 지시를 내려 학습교양을 전개하는 데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3월 12일, 중앙당건설사업지도소조는 회의를 소집하여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심입관철 학습교양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과 중요지시 정신을 학습관철했으며 학습교양사업을 연구하고 배치했다. 중공중앙 판공청은 최근 <전당적으로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심입관철 학습교양을 전개할 데 관한 통지>(이하 <통지>로 략칭)를 인쇄발부했다.
련일 각 지역 각 부문은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심각하게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끊임없이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면서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심입관철 학습교양을 중대한 정치적 임무로 삼고 연구계획과 조직실시를 강화함으로써 학습교양이 질서 있고 효과적으로 전개되도록 추동하고 있다.
좌표를 높이고 인식을 통일해
각 지역 각 부문에서는 가장 빠른 시간내에 동원, 배치하고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정치적 좌표를 높이고 이번 학습교양의 중요한 의의를 충분하게 인식했으며 사상과 행동을 당중앙의 결책과 배치에 확실히 통일시켰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기관에서는 다음과 같이 명확히 했다. 책임을 틀어쥐고 시달을 촉진하며 지도간부들이 솔선시범하고 청년간부들의 학습교양을 두드러지게 잘 틀어쥐며 빠짐없이 전면적으로 보급하는 것을 확보한다. 중점을 틀어쥐고 실제 효과를 추구하며 학습연구토론을 깊이 있게 하고 문제조사를 실속 있게 하며 집중 정돈개정을 엄숙하게 하고 개방적인 교양을 활성화하며 형식주의를 엄하게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관을 틀어쥐고 계통을 이끌며 학습교양 전개를 ‘규률검사 감찰사업 규범화, 법치화, 정규화 건설의 해’행동과 총괄적으로 계획하여 기관파견주재와 협동적으로 련동하고 계통 상하가 일체화로 추진하도록 함으로써 전반적인 효과를 형성해야 한다.
중앙선전부는 부문업무회의를 소집하고 학습교양에 대해 동원배치를 진행했다. 학습연구토론, 문제조사, 집중정돈개정, 개방적 교양의 네가지 방면에서 14개 사업임무를 세분화했다. 중앙선전부학습교양사업전문반을 설립하고 조직조률과 독촉지도를 강화했으며 책임을 실속 있게 다지고 질적인 학습, 유력한 조사와 효과적인 개정을 확보했다. 관련 단위와 회동하여 선전인도사업기제를 구축하고 신문선전과 여론인도를 적극적이고 타당하게 잘하여 학습교양을 위해 량호한 여론환경을 조성했다.
중앙과 국가 기관 사업위원회는 회의를 소집하여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사업위원회 당조직과 당원간부들이 정치적 좌표를 높여야 한다. 사업위원회에서 학습교양을 충분하게 인식하는 것은 선두대오와 선두주자가 잘 되기 위한 필연적인 요구이며 당중앙과 국가기관이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학습관철하고 기관 당건설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 관철하여 고품질 당건설로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는 필연적 요구이며 작풍건설의 상시화와 장기효과를 추진하고 사업위원회가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관리하는 것을 종심으로 발전시키는 필연적인 요구인바 학습교양의 책임감, 사명감을 끊임없이 증강시켜야 한다.
3월 14일 소집된 상해시당위 상무위원회 확대회의 및 시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전시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심각하게 터득하고 ‘두가지 수호’를 확실하게 마음속에 각인시키고 행동에 옮겨야 한다. 상해시당위는 엄격한 요구를 긴밀히 둘러싸고 목표임무를 확정하고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여 가장 빠른 시간내에 실시방안을 제정했으며 사업배치도를 형성하고 구체적인 임무를 세분화했다. 상해시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학습교양의 각항 임무를 세심하고 실속 있게 틀어쥐였다.
산동성당위 상무위원회는 학습교양을 솔선하여 전개하는 사업배치를 하고 매달 중점임무를 세분화하여 제기했으며 시간과 구체적 요구를 명확히 했다. 성당위는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심입관철 학습교양 특별주제독서반을 개최하고 성당위리론학습중심조 학습을 동시에 전개함으로써 앞장서 전성 학습교양이 힘있고 효과적이며 착실하게 전개되도록 추동했다. 지금까지 산동성의 여러 시와 현(시, 구), 성직속부문단위, 성관리기업, 성소속 대학교들에서는 전부 학습교양을 가동했다.
깊이 배우고 투철하게 터득하며 마음을 모으고 령혼을 정립해
사상은 행동의 선도이다. 각 기역 각 부문에서는 광범한 당원간부들을 조직하여 당작풍건설을 강화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과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및 그 실시세칙의 정신을 깊이 학습하고 터득했으며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심입관철의 효과와 경험을 총화하고 학습함으로써 확고한 당성을 련마하고 사상적인 각오를 향상시켰다.
3월 19일 소집된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기관당조회의 및 기관당건설사업지도소조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습근평 총서기 중요론술의 풍부한 내포와 실천적 요구를 전면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 리해하고 장악해야 하며 배우며 사고하고 터득하며 얻는 바가 있어야 한다.
3월 19일, 전국정협기관은 동원배치회의를 소집하고 학습교양을 심화할 데 관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개인독학과 집단학습, 일상적인 교양과 집중적인 교양을 결부하는 것을 견지하며 관철시달의 정치적 자각, 사상적 자각, 행동적 자각을 증강해야 한다. 진실하게 조사하고 개진하며 집중적으로 정돈하고 경고교육과 정치감독을 강화하여 작풍건설의 상시화와 장기효과화의 제도적 기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3월 14일, 광동성당위는 회의를 소집하여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학습교양의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당원간부들을 교양, 인도하여 당작풍건설을 강화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 중요론술과 중앙 8가지 규정 및 그 실시세칙 정신을 학습하고 터득하며 관철 시달하는데 힘을 들이도록 해야 한다. 원본과 원문을 그대로 배우고 차원과 분류를 나누어 배우는 것을 중시해야 하며 작풍건설강화의 사상적 기반을 다지고 광범한 당원간부들을 인도하여 철의 규칙과 엄격한 기준을 자각적인 행동으로 전환하도록 해야 한다.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절강성당위 상무위원회는 개인독학과 연구토론교류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전문독서반을 개최했다. 절강성당위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마음을 모으고 련혼을 정립하여 학습교양으로 확고한 당성을 련마하며 중앙 8가지 규정 정신이 마음과 행동에 스며들도록 추진해야 한다. 학습교양으로 발전난제를 해결하고 배우며 대조, 검사하고 정돈개조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개방적 교양을 견지하고 대중의 만족도를 학습교양의 검증표준으로 삼고 학습교양의 실제적 효과로 대중의 획득감과 만족도를 향상시켜야 한다. 학습교양을 견지하는 것과 발전을 동시에 틀어쥐고 추진하는 것을 견지하여 학습교양으로 사업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실제적으로 틀어쥐고 실천하며 실효를 힘써 추구해
련일, 각 지역과 각 부문은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간결하고 실무적으로 학습, 조사, 개정을 일체화로 추진하면서 ‘실제적’인 데 힘을 넣고 광범한 당원간부들을 인도하여 훌륭한 작풍으로 힘과 마음을 모으고 실천하고 창업하도록 하고 있다.
3월 14일, 북경시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회의가 소집되여 전시 학습교양에 대해 배치를 했다. 북경시당위 조직부는 시규률검사감찰위원회 기관, 시당위 선전부와 회동하여 시급 차원의 사업전문반을 내오고 직접 16개 구와 경제기술개발구에 대한 소통련락과 사업지도를 했다. 동시에 10개 계통당위(사업위원회)에 의탁해 203개 시급 단위에 대해 련계지도를 했다. 북경시는 <통지>에서 제기한 ‘학습연구토론, 문제조사, 집중정돈, 개방적 교양’ 네가지 사업배치를 12개 조목의 구체적 조치로 세분화했고 북경당원교양넷 등 온라인플랫폼에 학습전문란을 개설했으며 규률검사 감찰, 순시순찰, 123445시민봉사열선 등 경로를 활용하여 전면적이고 깊이 있게 문제를 조사했다…
천진시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는 회의를 소집하여 <전시적으로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심입관철 학습교양을 전개할 데 관한 방안>을 심의하고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학습교양을 습근평 총서기가 천진을 시찰할 때의 중요연설 정신 및 당중앙의 중대한 결책포치를 깊이 시달하는 것과 결부시키고 상해협력기구정상회의를 잘 준비하고 전년경제사회발전목표임무를 완성하며 재고량활성화를 추진하고 ‘15.5’계획을 계획하는 것과 결부시키며 당풍렴정건설 및 반부패투쟁을 추진하는 것과 결부시켜 두가지를 모두 틀어쥐고 두가지를 모두 추진함으로써 실제적인 성과를 힘써 거두어야 한다고 명확하게 요구했다.
중경시당위 상무위원회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들은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및 그 실시세칙 정신을 꾸준히 관철하며 ‘네가지 기풍’의 고질을 깊이 있게 시정하고 직무에 태만하거나 일을 제멋대로 하거나 늘쩡늘쩡하거나 하는 척하는 문제를 단호히 정돈하여 끊임없이 당정기관의 공신력을 높여야 한다. 학습교양을 전개하는 것을 습근평 총서기가 중경을 시찰할 때의 중요연설과 중요지시 정신을 관철시달하는 것과 긴밀하게 결부시켜 당원간부들을 인도하여 인식을 높이고 책임을 다지며 확고부동하게 시달을 잘 틀어쥐도록 해야 한다.
3월 19일, 강소성당위 상무위원회회의 및 성당위 당건설사업지도소조는 회의를 소집하여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문제인도와 전면적인 조사를 두드러지게 하고 각급 당정기관과 지도간부들이 앞장서 문제를 찾아내고 근원을 파헤쳐 공통성 문제를 찾아내는 동시에 개별성 문제도 찾아내야 하며 작풍문제를 조사하는 동시에 사상문제도 조사하여 진정으로 문제를 정확하게 찾아내고 사람, 사건과 사상을 찾아내도록 해야 한다. 진정으로 개진하고 실제적으로 개진하는 것과 근본적인 것과 표면적인 것을 함께 다스리는 것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즉시개진’과 ‘장기적 제도 수립’을 관통시키는 것을 중시하고 주동적으로 대중들의 의견과 건의를 청취하며 자각적으로 대중들의 감독과 평판을 접수함으로써 대중들이 작풍전환과 새 기풍 수립이 갖다준 새로운 기상과 변화를 느끼도록 해야 한다.
운남성은 당중앙의 배치요구에 맞추어 조목식으로 10가지 구체적인 사업을 렬거했다. 중점임무에 대해 세분화하고 구체화하고 실제화했다. 한 방면으로 중앙 8가지 규정 정신 관철시달과 작풍건설강화의 법칙성 인식을 총화하고 형성하는 데 중시를 돌렸다. 다른 한 방면으로 규률감찰, 순시순찰, 심계, 래신래방 등 경로를 충분하게 응용하여 최근년래 전성적으로 ‘네가지 기풍’방면에서 존재하는 두드러진 문제에 대해 정리하고 분석함으로써 다음 단계의 집중정돈을 위해 확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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